천안 소상공인 위한 ‘팡팡쇼핑’ 9일 그랜드 오픈…입점 지원업체 모집

천안 소상공인 위한 ‘팡팡쇼핑’ 9일 그랜드 오픈…입점 지원업체 모집

–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 지원

– 역내소비 유입하는 쇼핑몰…경제 활성화 도모

천안 소재 종합 인터넷쇼핑몰 ‘팡팡쇼핑(www.ppshopping.net)’이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판로확대를 위해 오픈과 동시에 입점 지원업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.

팡팡쇼핑에 따르면 기존 운영 중인 오픈몰의 경우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은 자본력을 앞세운 대기업 및 대형 셀러 등으로 인해 설자리가 없는 것이 현실적인 상황이다.

이에 팡팡쇼핑은 지역의 특화된 쇼핑몰로 지역 상권을 살리고 역외 소비를 줄여, 역내소비유입을 통한 판로확대와 지역 사회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.

특히, 쇼핑몰 내 천안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대 카테고리 ‘천안e몰’을 두고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수익 증대를 도모하는데 가장 핵심 사업 모델로 삼고 있다.

이와 관련 지역 특산물 판매업체 등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은 팡팡쇼핑(1666-0237) 입점 신청을 무료로 할 수 있다.

한편, ‘팡팡쇼핑’은 휴대폰 액세서리를 비롯해 패션·잡화, 식품, 스포츠·레저, 가구·인테리어, 디지털·가전, 생활·건강, 출산·육아, 천안e몰, 브랜드관 등 대 카테고리의 상품들로 구성됐다.

다음은 팡팡쇼핑 김병하 사업PM과 나눈 일문일답

운영방침은.

“대기업 및 대형 유통업자의 유통단계를 줄이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최단 거리로 연결해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및 구매로 생산자, 소비자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도록 쇼핑몰을 운영을 할 방침이다.”

타 쇼핑몰과의 차별화나 경쟁력은.

“회원제 쇼핑몰의 형태로 통상적으로 할인이 된 상품들이 많이 있다. 또 시기적, 계절별로 이벤트 할인행사를 자주 진행해 입점 사업주님들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려고 한다.”

추구 가치는.

“대형 플렛폼의 과다한 수수료 정책으로 어려움이 가중 되고 있는 현실을 볼 때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지역 특화 쇼핑몰의 발전은 지역 중소·소상공인이 살아남을 수 있는 현시점 최고의 대안이라 생각된다.”

끝으로 한 말씀 해달라.

“유통단계를 줄이고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한 노력이 되어야 한다. 소비자는 신선하고 합리적 가격에 물건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고, 생산자는 유통단계를 줄임으로 인해 수익을 더 받을 수 있어야 한다. 상생과 공유를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.”

출처 : 위클리충남(http://www.weeklycn.co.kr)